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남자 주니어 보딩스쿨 진학은 선택이 아닌 필수
주니어보딩스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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최근 우리나라 뿐만 아니라 세계적인 사회적 이슈로 야기되는 것 중 하나가 남성 폐기성 (Male Disposability), 남성성의 위기 (Crisis of Masculinity)와 같은 남성이 역사적으로 원래 가지고 있던 사회적 위치와 역할이 변화하며 찾아오는 남성의 위기 현상들입니다. 이러한 사회적 현상들의 결과로는 "남성들의 대학 진학율이 여성보다 낮아졌다." 서구 문화권은 80년대부터 이미 그 격차가 매우 컸고, 한국도 이제 남성들의 대학진학율이 여성들의 대학진학율보다 낮아 졌습니다. "절망사 (고독사, 약물중독, 범죄)의 비율이 남성이 4배 높다." 절망사는 고독사, 약물중독, 범죄로 인한 사망인데 전 세계적으로 모든 인종에게 정말사에 대한 비율이 남자가 월등히 높습니다. 변화하는 사회를 막을 수는 없지만 이런 현상으로 인한 현재 자라는 남자 아이들이 겪을 미래의 부정적 결과를 줄이기 위한 노력은 필요하다 라는 것이 사회 학자들의 의견입니다. 이러한 남성 사회 문제 해결을 제시하는 사회학자들은 부모님 중에서도 동성인 아버지 역할의 중요성을 말하고 더 나아가서는 남자 아이들의 중, 고등 교육 환경의 변화가 반드시 필요하다고 말합니다.
남자 아이는 근육 발달이 빠르고, 사춘기 이후 체력과 근력이 크게 향상되어 교실에 가만히 않아서 공부를 할 수 없죠. 최근 한국 학교의 교육들이 모두 시험위주의 교육이 되다보니 남자 아이들 성장에는 최악의 환경이라고 할 수 있죠. 남자 아이들의 발달에는 남자 선생님 혹은 멘토가 많은 환경이 더 도움이 됩니다. 동성 선생님은 학생들의 특성과 고민을 더 잘 공감할 수 있어, 학생들은 쉽게 신뢰하고 자신의 문제를 편하게 털어놓으며 배움에 집중할 수 있습니다. 한국의 초등, 중등 교사들 중 남자 선생님의 비율이 약 20%를 차지하여 남자 아이들의 공감대가 형성되기 어렵습니다. 남자 아이는 언어 발달 속도가 느릴 수 있으며 감정 표현을 어려워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특히 여자 아이와 함께 있을때는 느린 발달 속도에 비교 당하기 쉽고 본인의 힘든 감정을 억제하거나 숨기려는 경향이 있어 남자 아이들의 정상적인 성장에 방해가 되기도 합니다. 남자 아이는 주의 집중력이 여자아이 보다 상대적으로 짧을 수 있습니다. 여자 아이는 앉아서 수업시간을 집중하여여 버틸수는 있지만 남자 아이는 넘치는 에너지를 활발하게 움직이며 분출을 해야 스트레스를 줄이고 더 잘 집중을 할 수 있습니다. 남자 아이는 문제 해결 시 논리적이고 구조적인 사고 방식을 선호하며, 체계적인 접근을 더 편하게 느낍니다. 남자 아이는 여자 아이와는 사고의 방식과 문제 해결 방법이 다릅니다. 성장기에 이런 자연스러운 논리적 사고 능력을 억누르게 되면 공격적이거나 부정적 성향으로 자랄 수 있습니다.
남자 아이들의 성장에 맞춘 교육과정과 활동들이 그들의 발달에 최적화된 스케줄로 제공됩니다. 역사적으로 교육은 주로 남성들에게만 허용된 특권이었고, 이러한 배경 속에서 남자 보딩스쿨들은 긴 역사와 전통을 쌓아왔습니다. 이러한 남자 전통 보딩스쿨들의 가장 큰 강점은, 오랜 세월 동안 축적된 교육적 노하우를 바탕으로 남자 아이들의 특성과 필요를 깊이 이해하고, 그에 맞춘 최적의 교육 환경을 제공한다는 점입니다. 세대를 거쳐 완성된 이러한 시스템은 남자 아이들의 성장에 맞춰진 정교하고 체계적인 교육을 가능하게 합니다. 1. 성장 속도에 맞는 교육 제공 남자 아이들은 신체적, 정신적 발달이 여자 아이들보다 느린 경우가 많습니다. 남자 보딩스쿨은 이런 발달 차이를 고려해, 남자 아이들의 학습 속도와 발달 단계에 맞춘 교육을 제공할 수 있습니다. 2. 경쟁적인 환경을 통한 동기 부여 남자 아이들은 경쟁적인 활동에서 더 큰 동기를 얻는 경향이 있습니다. 남자 보딩스쿨에서는 다양한 스포츠나 경쟁 중심의 활동을 통해 동기 부여가 잘 이루어질 수 있습니다. 3. 성장에 맞는 감정 표현과 관리 지원 남자 보딩스쿨은 남자 아이들이 감정을 표현하고 관리하는 데 더 적합한 프로그램을 운영할 수 있습니다. 남자 아이들이 자신만의 감정적 발달 과정을 통해 건강하게 성장할 수 있는 환경을 제공합니다. 4. 심리적 안정과 자신감 형성 남자 보딩스쿨에서 친구들과 함께 지내면서 더 큰 심리적 안정감을 느낄 수 있습니다. 이는 사춘기 동안 자신감을 키우고 정체성을 형성하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5. 적합한 역할 모델 제공 남자 보딩스쿨에서는 남성 교사나 멘토가 많아 남자 아이들이 따라갈 수 있는 건강한 남성 롤모델을 쉽게 찾을 수 있습니다. 이는 정체성 형성과 긍정적 남성성을 키우는 데 도움이 됩니다. 6. 활동적인 학습 환경 제공 남자 아이들은 에너지가 넘치고, 체력을 많이 사용하는 활동에 흥미를 느끼는 경향이 있습니다. 남자 보딩스쿨은 이러한 특성을 고려해 보다 활동적이고 실습 중심의 학습 환경을 제공할 수 있습니다. 7. 자기주도적 학습 강화 남자 보딩스쿨은 남자 아이들이 독립적이고 자기주도적인 학습을 강조할 수 있는 환경을 제공합니다. 협력적인 학습보다는 개인의 성취와 도전이 더 강조될 수 있습니다. 8. 폭넓은 진로 탐색 기회 제공 남자 보딩스쿨은 남자 아이들의 흥미와 능력에 맞는 진로 탐색 기회를 보다 적극적으로 제공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공학, 과학기술, 스포츠, 군사 및 방위산업, 건축, IT 프로그래밍, 기계공학 등 남성들이 주로 활동하는 분야에 대한 탐구 기회가 많습니다. 9. 공동 교류 프로그램 남자 보딩스쿨에 다니면 이성과의 교류 기회가 부족해 사회성이 떨어지거나 이성을 이해할 기회가 없을 것이라는 우려가 있을 수 있습니다. 그러나 실제로 남자 보딩스쿨들은 근처 여자 보딩스쿨과의 다양한 교류 프로그램을 통해 학생들이 이성을 이해하고 협력할 수 있는 경험을 제공합니다. 대부분의 남자 보딩스쿨은 인근의 여자 보딩스쿨이나 혼성학교와 공동 활동 프로그램을 제공합니다. 예를 들어, 아카데믹 컨퍼런스, 합동 행사, 스포츠 대회, 연극, 예술 행사 등을 통해 학생들이 이성과 자연스럽게 교류할 수 있도록 돕습니다. 10. 주말 활동과 소셜 이벤트 남자 보딩스쿨에서는 정기적으로 주말 소셜 이벤트를 개최해 남녀 학생들이 교류할 기회를 제공합니다. 댄스파티, 영화 상영회, 음악회 등 다양한 사회적 활동을 통해 학생들이 이성을 만날 수 있는 시간을 가집니다.
미국의 초등학생, 중학생 대상 남자 주니어 보딩스쿨은 매우 제한적입니다. 더 마스터즈 피터장 대표는 미국 동부 뉴잉글랜드 지역 내 모든 남자 주니어 보딩스쿨들과 긴밀한 관계를 맺고 있으며, 영향력 있는 교육계 인사로서 학부모와 학생들에게 폭넓은 기회를 제공합니다. 저학년 주니어 학생들에게는 법적 보호자가 필수로 요구되며, 더 마스터즈는 보스턴 본사를 통해 학생들이 필요로 하는 자원과 지원을 제공합니다. 태도가 바르고 목표가 명확한 학생에게는 입학 절차와 재정보조 신청까지 아낌없이 지원합니다. 남자 아이들의 맞춤형 교육 환경과 전문 지도가 필요한 가정은 언제든 상담을 통해 도움을 받을 수 있습니다. #주니어보딩스쿨 #보딩스쿨진학 #더마스터즈 #미국유학생활 |